수박 자르는 법
수박 자르는 법을 공유드립니다. 일반 가정에서는 대부분 세모 썰기로 수박을 잘라 드시고, 사람이 많을 경우는 네모 썰기로 수박을 잘라 드십니다. 즉 쉽다는 말이죠. 그런데 더 쉽고 예쁘게 수박을 자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제가 직접 과일 가게 사장님에게 전수받은 방법입니다. 손잡이 썰기인데 한번 배워 보시면 가장 예쁜 모양으로 수박을 드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기상천외한 방법인 실로 수박 자르는 방법도 공유드리겠습니다.
세모 썰기
- 큰 칼을 준비합니다.
- 수박을 절반 자릅니다.
- 잘린 수박을 3~4번 더 자릅니다.
- 잘린 수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 세모 모양 수박을 먹습니다.
네모 썰기
- 큰 칼을 준비합니다.
- 수박을 절반 자릅니다.
- 잘린 수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가로 방향으로 자릅니다.
- 잘린 수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세로 방향으로 한번 더 자릅니다.
- 네모 모양 수박을 먹습니다.
손잡이 썰기
- 큰 칼을 준비합니다.
- 수박을 반듯한 네모로 자릅니다.
- 손잡이가 될 껍질 부분은 남깁니다.
- 잘린 수박을 가로, 세로로 4등분 하여 자릅니다.
- 껍질을 잡고 수박을 먹습니다.
실로 썰기
- 큰 칼을 준비합니다.
- 수박을 절반 자릅니다.
- 잘린 수박을 3~4번 더 자릅니다. (삼각 썰기와 동일)
- 잘린 수박을 껍질 부분과 붉은 부분 사이에 실을 넣어 분리합니다.
- 껍질 없는 수박을 즐깁니다.
수박 자르는 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혹시 우리가 즐겨 먹는 수박의 효능은 알고 계신가요? 수박을 2주만 먹으면 몸의 변화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상세한 수박 효능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 2주만 먹으면 몸이 변하는 이유?
한국인은 무조건 주 5회 이상 먹는 세계 4대 푸드인 이 야채의 효능이 궁금하다면
좋은 수박 고르는 법
좋은 수박 고르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수박 자르는 법을 알아봤으니, 그 전에 수박 잘 사는 방법도 알아 보겠습니다. 수박을 구매하기 전 두드리는 모습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수박을 두드리면 공명감이 드는 소리가 나는 것이 달고 맛이 좋은 수박인데 과학적으로는 과육과 씨 사이에 작은 공간을 찾는 것입니다. 그러나 초보의 경우 소리를 듣고 알 수 없으므로 수박의 겉면 만 보고 좋은 수박을 고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은색 줄로 확인하는 좋은 수박 고르는 법
수박 겉면의 검은색 줄이 끊어지지 않고 끝까지 이어진 것이 일반적으로 맛이 좋은 수박입니다. 또한, 수박 겉면에 멍이든 것처럼 갈색 선이 존재하는 수박이 있는데 이 갈색선의 개수가 꿀벌이 수박 꽃을 수분시킨 횟수입니다. 즉 갈색 선이 많은 수박을 고르면 당도가 높은 수박을 고를 수 있습니다.
겉면 만 보고 좋은 수박 고르는 법
수박의 겉면에 흰색 분가루가 묻어있는 것을 자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수박은 더럽다고 구매를 피하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이것은 매우 잘못된 판단입니다. 수박 겉면에 묻어있는 흰색 분가루는 당도가 높은 수박이 밀어내는 당밀입니다. 당도가 높을 경우 흰색 가루를 닦아내도 하루만 지나면 다시 올라오기 마련입니다. 수박 자르는 법에서 알 수 있듯이 어차피 잘려 나가는 부분이오니, 흰색 가루가 묻은 수박을 고르는 것이 좋은 수박을 고르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수박 꼭지로 당도 확인하는 법
수박은 숫 수박 보다 암 수박이 일반적으로 더 달고 맛이 좋습니다. 암 수박을 찾는 방법은 수박 꼭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꼭지가 꼬부라져 있는 것이 암 수박 꼭지가 서있는 것이 숫 수박입니다. 암 수박은 숫 수박 보다 달고 씨가 적어 먹기 편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추가로 수박 아래 배꼽 부분이 좁은 것이 맛이 좋은 수박입니다.
당도 높은 수박 고르는 법을 정리하자면, 꼭지가 구부려지고, 배꼽이 좁고, 갈색 멍 또는 흰색 분가루가 묻어있으며 검은색선이 끊기지 않는 수박이 맛이 좋은 수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