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하 철과 꿀팁
대하 철은 9월~11월입니다. 대하는 산란기에 영양소 뿐만 아니라 단맛이 올라옵니다. 1년 살이 생물이라 꼭 제철에 드시는 게 좋습니다.
대하 살 때 꿀팁과 과한 소비를 막기 위하여 1kg은 몇 마리, 몇 인분 인지를 알려드리고 대하 효능, 머리 먹어야 하는 이유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대하 먹으러 갔다가 흰 다리 새우 먹지 마세요
대하를 먹으러 갔다가 흰 다리 새우를 먹고 오는 일들이 흔하다고 합니다. 둘은 육안으로 구분이 힘들고 속여서 파시는 분들 때문에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직접 홍보한 사진을 공유드립니다. 대하와 흰 다리 새우의 가격은 최소 2배 이상 차이가 나니 제대로 된 대하를 드시기 위해서는 그림을 꼭 참고하세요.
기억하기 어렵다면 딱 1개만 기억하면 됩니다. 바로 수염인데, 대하의 수염은 몸통의 2배 이상입니다. 흰 다리 새우는 수염이 짧으니 대하 구입 시에 수염 길이가 몸통의 2배 보다 긴지 꼭 체크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대하는 큰 새우가 아닌 별도의 품종입니다. 큰 새우라고 속아서 드시지 마시고 꼭 정확한 대하를 맛보기 바랍니다.
대하 철
대하 철 알아보겠습니다. 대하는 8월부터 1월까지 잡을 수 있지만 맛과 영양소가 가장 풍부한 대하 철은 9월~11월입니다. 대하는 산란기에 글리신이 더욱 풍부해지는데 글리신 그리스어로 단맛이라는 뜻입니다. 즉 산란기인 9월~11월에 대하를 먹으면 대하 특유의 고소함뿐만 아니라 단맛과 영양소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대하는 1년만 사는 생물이기 때문에 특히 제철을 놓치지 않고 챙겨야 하는 생물입니다. 제철과 제철이 아닐 때 맛과 영양소가 큰 차이가 나는 생물이니 꼭 제철에 챙겨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하 1kg 그만 속으세요
대하는 축제에 가거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셔서 드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대하 1kg 사면 몇 명이나 먹을 수 있는지 대략 몇 마리인지 감이 없어 속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람 수가 부족한 대하를 먹거나 인원수에 맞지 않게 많은 양의 대하를 주문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하 1kg은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30마리 이상은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하 1kg은 어른 2명이 먹기에 알맞고 소식하시는 분들은 3명이서 드셔도 충분합니다. 보통 대하를 파는 곳에 가면 라면이나, 칼국수를 함께 판매하니 후식까지 생각하셔서 주문하세요.
대하 살때 꿀팁
마지막 팁은 시장에서 대하를 구매할 때 체에 밭쳐 무게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통 같은 곳에 물과 대하를 함께 넣어 무게를 측정하는 곳이 많은데 비싼 대하인 만큼 1마리라도 더 챙겨오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서비스 달라고 하시면 몇 마리는 더 주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말 안 하시면 못 받으니 꼭 서비스 달라고 하셔서 1~2마리 더 챙겨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하 효능
대하 효능 공유드립니다. 대하는 생김세와 같이 허리 건강에 좋습니다. 예전에는 허리가 굽은 사람들이 대하를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대하 효능은 콜레스테롤 조절, 피로회복, 기억력 증대, 뇌 기능 향상, 골다공증 예방 등입니다. 대하에는 타우린, 키토산, 아스타크산틴, 아미노산, 단백질, 칼슘 등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대하 머리 제발 챙겨드세요
대하 먹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대하 꼬리와 머리를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몸통을 먹고 머리와 꼬리를 바싹 굽거나 튀겨서 먹으면 고소한 대하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하 머리와 꼬리에는 키토산과 타우린이 풍부한데 타우린은 피로회복제의 주 성분입니다. 타우린은 피로 회복은 물론 몸의 활력을 불어 넣는 데 도움을 주니 피로회복제 따로 드시지 마시고 제철 대하를 챙겨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 될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