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주스를 2주만 마시면 일어나는 일
수박 주스를 2주 만 마시면 혈관 기능이 좋아집니다.
미국의 국제 학술지 ‘영양소’에 소개된 수박 주스를 2주 만 마시면 혈관 기능이 좋아진다는 논문과 함께 수박을 즐겨 먹는 사람은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좋은 영양소를 5% 많이 섭취하고, 좋지 않은 영양소는 5% 적게 섭취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성분 때문에 이러한 결과가 나왔는지 놀라운 수박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수박 효능 10가지
수박 효능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갑자기 더워지면서 시원한 제철 과일인 수박을 많이 찾으시는데요. 2주만 먹어도 몸이 변한다는 수박의 놀라운 효능과 수박씨를 먹으면 살이빠진다는 논문, 당뇨 환지가 수박 먹는 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7~8월 제철 과일인 수박은 쉽게 접할 수 있어 여름 대표 과일로 유명합니다.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과 달리 수박에는 우리가 잘 몰랐던 놀라운 효능이 많이 숨어있습니다.
- 수분 보충 : 7~8월 제철 과일인 수박의 90%는 수분으로 이루어 져있습니다. 더운 여름에 날씨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 이럴때 맞게 체내 수분을 보충 및 탈수 방지 효과가 뛰어납니다. 탈수가 심하게 되면 구토, 설사, 집중력 저하 등이 발생됩니다.
- 항산화 작용 : 슈퍼 푸드로 유명한 토마토의 붉은색 부분에는 라이코펜이 매우 풍부합니다. 수박의 빨간색 부분에도 라이코펜이 풍부한데, 라이코펜은 항산화 물질로써 면연력을 향상시키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여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돕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 비타민과 미네랄 공급 : 수박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칼륨, 마그네슘, 철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대표적으로 비타민C는 면역력 증진, 비타민 A는 눈 건강, 철분은 건강한 뼈와 근육을 유지하게 합니다.
- 변비 해결 : 수박은 수분이 90%이고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물을 흡수하고 장 운동을 촉진시켜 몸의 소화를 돕고, 변비를 완화 시킵니다.
- 눈 : 수박에는 눈건강에 주용한 비타민A가 많고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 보호는 물론 눈의 노화 및 백내장 예방에도 도움 되는 과일입니다.
- 혈압 조절 : 수박에 포함되어있는 시트룰린은 아미노산의 효율을 높여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압을 조절하게 됩니다. 근력 운동시에 시트룰린을 먹으면 운동능력이 향상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 다이어트 : 수박은 100g 약 30kcal로 저 칼로리 과일입니다. 수분이 많아 포만감을 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면역력 강화 : 수박에는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고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심장 강화 : 수박은 식이섬유와 칼륨 함량이 높아 심장 건강을 강화시키고 시트룰린이 포함되어 혈압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 스트레스 완화 : 수박에는 탄수화물과 수분이 풍부합니다. 운동 후 수박을 섭취하면 피로 회복은 물론 라이코펜이 스트레스를 완화 시킵니다.
최근 체력이 떨어지신 분들 중 7~8월의 제철 음식인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자두와 세계 4대 푸드인 양파의 정보도 궁금하신 분들은 참조 바랍니다.
수박 씨를 먹으면 살이 빠진다
수박 씨를 대부분 먹지 않는데 수박 씨에는 엄청난 효능이 숨겨져 있습니다. 수박씨에는 리놀렌산과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한데, 리놀렌산은 체지방 축적을 막아주고 아르기닌은 지방 연소를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분들은 수박씨를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수박씨는 그냥 드셔도 되고, 물기를 제거 후 서늘한 곳에서 3일 정도 말린 후 마른팬에 볶아서 드셔도 됩니다. 수박씨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해바라기 씨, 잣 보다도 많은 단백질 함유량 30%를 자랑합니다. 앞으로는 수박 씨를 뱃지 마시고 꼭 드시기 바랍니다.
당뇨 환자 수박 먹는법
수박은 당이 높은 과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당뇨 환자들은 수박을 드시지 않습니다. 그러나 수박은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로 디저트가 아니라 식사대용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입맛이 없는 더운 날 식사 한끼 정도는 효능이 뛰어난 수박을 드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