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치없는 꼬치전, 이렇게 만들면 쉽고 맛있어요

개요

꼬치없는 꼬치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꼬치를 하나하나 꽂지 않는다면 음식 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보기에도 좋은 꼬치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꼬치전(산적) 칼로리를 알아보고 남은 꼬치전(산적) 에어프라이어에 데우는 시간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꼬치전(산적) 칼로리

꼬치없는 꼬치전

꼬치전(산적) 칼로리는 1개당 213kcal입니다. 맛이 좋아 명절에 인기 음식인 꼬치전이지만 칼로리는 높은 편입니다.

명절 음식이 대부분 기름에 굽고 튀기는 것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방해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오랜만에 가족들이 모이는 자리이니 만큼 적당량을 즐겁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꼬치전(산적) 칼로리 : 1개당 213kcal

 

남은 꼬치전(산적) 에어프라이어로 데우기

최근에는 명절 음식을 많이 하지는 않는 추세입니다. 저희 집도 먹을 만큼만 음식을 준비한지 몇 년 되었습니다.

하지만, 손큰 어머니 덕에 음식은 늘 넉넉히 되고 그 결과 명절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올 때는 남은 전들과 음식들을 조금 씩 들고 옵니다.

남은 전, 튀김을 먹을 때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따뜻하게만 먹을 수 있지만,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면 기름은 빠지고 바삭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먹을 만큼 음식을 담고 180도에 10분 돌려서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에어프라이어 : 180도 10분
  2. 전자레인지 : 5분

 

꼬치없는 꼬치전 만들기

꼬치없는 꼬치전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꼬치전은 대표 명절 음식으로 만들기 쉽고 맛도 있습니다.

하지만 꼬치를 꽂는 과정이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꼬치 없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준비물

  1. 게맛살
  2. 쪽파
  3. 단무지
  4. 계란
  5. 부침가루
  6. 전분

 

레시피

  1. 게맛살은 반으로 자르고, 햄은 게맛살과 비슷한 두께로 자릅니다.
  2. 쪽파는 햄과 같은 길이로 잘라 재료들을 꼬치에 꽂아주세요.
  3. 계란을 5개를 풀어주세요. 단무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소금은 넣지 않습니다.
  4. 준비한 재료에 부침가루를 묻혀주세요. 예쁜 색감을 원하면 부침가루는 한쪽에만 묻힙니다.
  5. 재료에 계란을 골고루 묻혀 달궈진 팬에 준비한 재료를 올려줍니다.
  6. 재료들이 벌어진 틈에 계란물을 얹어주고, 그 위에 전분물을 뿌려줍니다.
  7. 전분 물은 전분과 물을 2대3 비율로 섞어 준비합니다. 꼬치없는 꼬치전의 비법입니다.
  8. 부침가루와 계란을 입힌 재료를 하나씩 올려, 계란과 전분물을 조금씩 올리며 부치면 접착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재료가 서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9. 마지막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완성입니다.

 

  1. 재료의 두께가 너무 두꺼우면 부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적당한 두께로 잘라줍니다.
  2. 전분물을 뿌릴 때는 얇게 뿌려주세요. 너무 많이 뿌리면 전분물이 딱딱하게 굳을 수 있습니다.
  3. 부침가루와 계란을 입힐 때는 꼼꼼하게 입혀주세요. 그래야 꼬치가 없어도 재료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4. 이렇게 하면 꼬치 없이도 꼬치전이 쉽게 만들어집니다. 흔들어도 재료가 떨어지지 않아서 먹기에도 편리합니다.
  5. 꼬치전 만들기 어려워하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한 번 만들어 보세요.

 

도움 될만한 글

문어 삶는법, 보관법, 쉽고 부드럽게 삶는법 알아보자

제사 밤에 지내는 이유, 과일 깎는 이유, 향 피우는 이유, 생선 찌는 이유 제사 궁금증 알아보자

고사리 효능 정력 감퇴 없이 고사리 삶는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