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및 토마토 효능 9배 올려 먹는 방법은 가열해서 드시는 것인데 상세 방법은 글을 끝까지 읽어보기시 바랍니다. 또한 토마토 VS 방울토마토 중 일반적으로는 방울토마토가 몸에 더 좋습니다. 그 이유까지 상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토마토의 효능은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토마토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암 예방 및 항암에 최적화된 라이코펜이 풍부하고, 감기 및 피로회복에 탁원할 효능을 보이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또한, 우리나라 식품에서 섭취가 어려운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가 풍부하여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토마토의 제철은 7월, 8월, 9월입니다. 맛과 영양소가 풍부할 때 드시려면 토마토를 제철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항암 작용
토마토의 효능 중 가장 유명한 것은 항암 작용입니다. 붉은색 과일에 풍부한 라이코펜은 토마토에 대량 함유되어 있는데, 라이코펜은 몸에 존재하는 활성산소를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니고 있는 성분으로, 암, 노화 방지, 관상동맥질환 예방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 A도 풍부한데 흔히 알고 있는 눈 건강 이외에도 항암 및 산화 억제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추가로 토마토가 많이 익을수록 즉 붉은색이 많아졌을때 라이코펜 함유량이 증가합니다. 초록색보다는 붉은색 토마토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기 및 피로회복
외국에서는 감기에 걸렸을 때 토마토를 챙겨 먹을 만큼 토마토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피로 회복과 신진대사를 돕기 때문에 감기 예방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과거 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비타민 C를 복용하는 운동선수의 감기 발생률이 50%로 떨어졌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추가로 비타민 C는 피부에도 좋은 영양소이므로 약품이나 토마토를 챙겨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토마토 효능 VS 방울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과 방울 토마토의 효능 중 어떤 것이 더 좋을까요? 결과는 크기는 작은 방울토마토입니다. 항암에 좋은 라이코펜은 과일이 빨갛게 익었을 때 많아지는데 토마토 대비 방울토마토가 빨갛게 익었을 때 섭취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토마토 껍질에는 콜레스테롤 개선에 좋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데 방울토마토 섭취 시 껍질을 더 많이 먹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일반 토마토 대비 비타민 A는 2배가 높고 칼슘, 철분 등의 성분도 소량이지만 높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9배 올리는 방법
토마토 효능을 9배 올려서 먹는 방법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토마토를 80도에서 30분 동안 가열하면 라이코펜의 함량이 35% 증가합니다. 추가로 올리브오일과 함께 조리하면 체내 흡수율이 최대 9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토마토를 가열하면 비타민 C는 파괴됩니다. 즉, 감기 및 몸이 피로할 때는 토마토를 생으로 먹고, 평소에는 올리브오일과 함께 가열하여 드신다면 토마토를 100배 맛있고 즐겁게 즐길 수 있습니다.
토마토 설탕 뿌려 먹으면 안 되는 이유
어릴 적 토마토에 설탕을 뿌려서 많이 먹었습니다. 그러나 토마토에 설탕을 뿌리게 되면 비타민 B 함유량이 줄어듭니다. 맛을 위해서 첨가제를 넣는다면 설탕 대신 소금을 추천드립니다. 소금은 비타민 C가 공기와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칼륨과 나트륨의 균형을 맞춰 주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토마토는 공복에 먹을 시 위에 좋지 않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는 자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