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 효능 알아보기
키위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키위는 비타민의 여왕이라 불립니다. 비타민 C는 오렌지의 2배, 비타민 E는 사과의 6배, 식이섬유는 바나나의 5배가 들어 있습니다.
키위를 고를 때 골드 키위와 그린 키위 중 어떤 것이 효능이 좋은지 각각의 효능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키위의 제철은 8~10월입니다. 제철 음식은 맛과 영양소가 풍부하니 꼭 제철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키위 쉽게 자르고 먹는법
키위 쉽게 자르고 먹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키위를 방향이 긴 쪽으로 절반을 자르고 숟가락으로 과육을 퍼먹으면 과일을 잘 자르지 못하는 분들도 간편히 드실 수 있습니다.
칼을 이용하여 껍질을 자르고 싶을 때는 양 끝을 잘라 주고 사과 깍듯이 껍질을 벗겨 먹으면 됩니다.
키위 껍질 먹어도 되나요?
놀랍게도 키위는 껍질은 먹어도 되는 과일입니다. 나혼자산다에서 성훈씨가 키위 껍질을 먹으면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키위 껍질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과육만 먹는 것보다 식이섬유를 3배, 엽산은 1.3배 더 섭취할 수 있습니다. 키위 껍질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자르지 않고 그대로 베어 먹거나 칼로 1/3 조각내어 드시는 것이 좋고 까끌까끌한 식감이 싫으신 분들은 믹서기에 키위를 껍질째 넣어 갈아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키위 무조건 맛있게 먹는법
키위는 후속 과일입니다. 구매 후 상온에서 3일 동안 놔두시면 후숙 과정을 거처 당도가 높아져 맛있는 키위를 드실 수 있습니다. 후숙 기간은 평균 3일이지만 봄철에 구매했다면 5일 후숙해주시면 가장 맛있는 키위를 드실 수 있습니다.
키위 효능
키위의 놀라운 효능을 알려드립니다. 키위를 하루에 1개씩 꾸준히 섭취하면 비타민을 별도로 섭취하지 않아도 될 만큼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면역력 & 피부 건강 증진
키위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데 면역력과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 C가 오렌지의 2배, 포도의 7배, 사과의 9배 만큼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로회복제 주원료로 사용되며 피로회복은 물론이고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 칼로리 & 하루 권장량
키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과일입니다. 식이섬유 함량은 바나나의 5배입니다. 키위 칼로리는 100g 당 61kcal이고, 키위 1개 칼로리는 61kcal입니다. 키위 1개 무게가 약 100g입니다. 키위의 하루 권장량은 3개이고 한 번에 드시는 것보다 나누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골드 키위 VS 그린 키위
골드 키위는 그린 키위를 개량한 품종입니다. 일반적으로 아는 초록색 과육인 키위가 그린 키위이고 과육이 노란색을 뛰는 것이 골드 키위입니다. 골드 키위는 단맛이 나고 그린 키위는 새콤달콤하며 신맛이 납니다.
골드 키위는 엽산과 칼륨이 풍부하여 임산부에게 추천되고, 세포가 성장에 도움이 되므로 성장 중인 어린이들에게 추천됩니다. 단맛은 강화되고 신맛은 줄어 어린이가 먹기에 훨씬 좋습니다.
그린 키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변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칼로리 또한 골드 키위보다 약 10kcal 정도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나 위장장애가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도움 될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