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청양고추 보관법과 유통기한을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사실이 있는데, 고추는 보관할 때 꼭지를 따고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꼭지를 따고 보관하는 이유와 냉장 보관, 냉동 보관방법 및 각각의 유통기한을 알아보고 청양고추의 효능과 고르는 법, 곰팡이 폈을 때 먹어도 되는지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고추의 제철은 6~11월입니다.
청양고추 보관법과 유통기한
청양고추 보관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청양고추 보관법은 크게 냉장 보관과 냉동보관으로 나뉩니다. 각각의 유통기한도 알려드릴테니 보관하실 기간에 따라 냉장으로 할지 냉동으로 할지 구분하시면 됩니다.
냉장 보관법입니다.
사람들이 고추를 보관할 때 잘 모르는 것이 한 가지있는데 바로 꼭지를 따고 보관해야 보관기간이 길어진다는 것입니다.
고추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꼭지를 따고 물기를 제거합니다.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 신선실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유통기한은 2주입니다.
냉동 보관법입니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고추는 물기를 제거합니다. 다음 번 사용하기 편하도록 작게 자른 후 냉동실에 넣어 보관합니다. 유통기한은 3개월입니다.
냉동 보관할때는 고추를 통째로 보관해도 되지만, 얼어있는 상태에서 자르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 냉장보관 : 씻은 후 꼭지를 따고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 2주
- 냉동보관 : 씻은 후 먹을 크기로 자르고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 3달
청양고추 효능
청양고추 효능 7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비타민 C : 면역력 강화, 항산화 효과
- 캡사이신 : 항산화, 혈당 조절, 식욕 억제, 비만 예방
- 칼륨 : 혈압 조절, 혈액 순환 개선, 부종 감소
- 엽산 : 태아의 신경관 결함 예방, 뇌 건강 유지
- 식이섬유 : 소화 촉진, 변비 예방, 포만감 증가
- 비타민 A : 시력 건강 유지, 면역력 강화
- 비타민 B6 : 신경 전달 물질 생성, 면역력 강화
청양고추 고르는 법
청양고추 고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기억해야 될 부분은 색깔입니다. 청양고추를 고르는 가장 쉬운 방법은 색이 짙은 것을 고르는 것입니다.
모양은 곧고 탱탱한 것이 좋으며 만졌을때 탄력이 있어 씨가 많고 좋은 고추입니다. 냄새를 맡을 수 있다면 특유의 청양고추 향이 짙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곰팡이 먹어도 될까?
청양고추에 핀 곰팡이는 먹어도 될까요? 보관기간이 길어지거나 잘 못 보관하게 되면 곰팡이가 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곰팡이 핀 부분만 자르고 먹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곰팡이가 폈다 뜻은 보관기간이 길어졌다는 이야기이고, 결과적으로 안쪽 씨도 모두 시들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색이 변했거나 곰팡이가 폇다면 아깝다 생각 말고 버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