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복분자 보관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복분자는 기본적으로 냉동 보관이 원칙입니다. 쉽게 상하기 때문에 냉장 보관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보관법 별로 유통기한을 알려드리고, 완벽한 보관을 위하여 복분자 세척법도 공유드리겠습니다.
복분자 보관법
복분자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복분자는 기본적으로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이 씻은 복분자는 물기를 제거 후 한번 먹을 분량으로 나눠 지퍼백이나 밀폐 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유통기한은 6개월입니다.
단, 주의할 점은 해동 후 재냉동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해동 후에는 품질이 떨어지고 변질될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한번 먹을 분량으로 나누어 냉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주일 안에 드신다면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냉장 보관하실 때는 공기가 통하는 용기에 담은 후 신선실에 넣으면 됩니다.
참고로 복분자주를 보관하신다면 개봉 후에는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셔야 합니다. 또한 담금주이지만, 개봉 후 2주 안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복분자 보관 시 주의 사항
- 복분자를 보관할 때 물기를 완벽히 제거하기
- 복분자는 상하기 쉬우므로 냉장 보관 보다 냉동 보관 추천
- 소량의 청산을 함유하고 있어 설사, 복통 등 주의 필요
복분자 유통기한
복분자 유통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복분자는 상하기 쉬우므로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냉동 보관하시거나 설탕에 절여 보관하시면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상온 보관 : 3일
- 냉장 보관 : 7일
- 냉동 보관 : 6개월
복분자 세척방법
복분자 세척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복분자를 씻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바로 물에 오래 씻지 않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복분자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가 수용성이라 물에 녹기 때문입니다. 1분 이내로 흐르는 물에 빠르게 씻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베이킹소다가 있다면 한 스푼 넣어 과육이 으스러지지 않도록 겉면을 살살 씻어주세요.
깨끗이 세척한 복분자는 상하기 쉬우므로 냉동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복분자 제철
복분자 제철은 6~8월입니다. 제철이 짧은 편이고 상하기 쉬워 제철 생 복분자를 먹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1년 중 6~8월은 복분자를 구매하셔서 챙겨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다른 계절에 복분자를 드신다면 냉동으로 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