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레몬청 만들기를 알려드립니다. 쓴맛 없이 쉽게 만드는 레몬청 레시피입니다. 레몬차 끓이는 법 2가지와 레몬 효능 5가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레몬에 묻은 왁스는 먹어도 되는지 알아보고 레몬청 클랜져로 세안하는 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레몬 제철은 7~10월입니다.
레몬 효능 5가지와 연예인 레몬 물 레시피
레몬 효능 5가지는 천연 비타민, 피부미용, 다이어트, 혈압 조절, 신장 결석 예방입니다.
레몬을 떠올리면 침이 고일 만큼 신맛이 생각나는데 그만큼 많은 비타민 C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C가 콜라겐 생성을 돕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레몬청을 이용하여 만든 레몬차나 레몬물을 꾸준히 마시는 다이어트법도 유행입니다. 연예인들의 레몬물 레시피가 궁금하시면 지난 글을 참조 바랍니다.
레몬 손질법 왁스 먹어도 괜찮을까?
레몬 손질법을 알려드립니다. 마트에서 사 온 레몬의 겉면을 만져보면 미끌미끌한 왁스가 만져집니다. 장기간 이동 시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고 윤기가 돌아 신선해 보이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레몬에 뿌려지는 왁스가 먹어도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식용 왁스로 먹어도 인체에 무해합니다. 하지만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분들이 찝찝하실 것으로 예상되어 왁스 제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에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가장 간단한 방법은 레몬을 물에 담근 후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넣고 10분 이상 불리는 방법입니다. 불린 후 키친타월 등으로 겉면을 닦으시면 대부분의 왁스는 제거됩니다.
하지만 소량의 왁스가 남을 수 있는데 이 부분도 찝찝하시다면 끓는 물에 레몬을 넣고 30초 이내로 레몬을 굴려주면 99% 왁스가 제거됩니다.
- 레몬에 뿌려지는 왁스는 식용으로 먹어도 인체에 무해합니다.
- 찝찝하신 분들은 레몬, 물, 베이킹 소다, 식초를 넣고 10분가 불려줍니다.
- 키친타월 등을 이용하여 겉면을 닦으면 왁스가 90% 이상 제거됩니다.
- 끓는 물에 레몬을 넣고 30초 이내로 굴리며 씻어주면 나머지 10%도 제거됩니다.
레몬청 만들기
레몬청 만들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손질된 레몬을 준비합니다. 레몬을 슬라이스로 편 썰기 해서 잘라주세요.
레몬청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쓴맛이 나지 않게 만드는 것인데 레몬의 쓴맛은 씨앗과 껍질과 과육 사이 흰색 부분에서 발생합니다.
흰색 부분이 많은 레몬의 끝부분은 버리고 편 썰어서 중간에 있는 씨앗도 모두 제거해 주세요.
레몬과 설탕을 1:1 비율로 준비해서 통에 담아 밀봉합니다. 설탕 70%는 레몬과 버무려 먼저 넣고 마지막에 설탕 30%를 채워 넣고 밀봉해 주세요.
그늘지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2일 숙성 후 냉장고에 넣은 후 3일 뒤 드시면 됩니다.
- 손질된 레몬을 슬라이스로 자르세요
- 끝부분과 씨앗은 모두 제거합니다
- 레몬과 설탕을 1:1 비율로 준비 후 설탕 70%와 버무려주세요
- 통에 넣은 후 설탕 30%를 채워주세요
- 밀봉 후 그늘진 곳에서 2일 숙성하세요
- 냉장고에 넣고 3일 숙성 후 드세요
- 레몬청 유통기한 : 1달
레몬차 만들기
레몬차 만들기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레몬청을 이용하여 만드는 것이 단맛이 올라와 맛이 좋으니 추천드립니다.
레몬청 2스푼을 컵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저어준 후 드시면 됩니다. 시원하게 드시고 싶다면 탄산수를 섞으면 레모네이드가 됩니다.
레몬청이 없을 경우 슬라이스로 자른 레몬 2개와 설탕 1티스푼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저어준 후 드시면 됩니다. 시원하게 드시고 싶다면 탄산수를 섞으면 레몬에이드가 됩니다.
레몬차 드시고 레몬 건더기는 버리지 마세요.
레몬이 피부에 좋은 것을 알고 계시나요? 인플루언서 조성아 씨의 레몬청 클렌저가 인기리에 판매될 만큼 레몬은 피부에 좋은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레몬청을 이용하여 차를 끓여 드시면 레몬 건더기가 남게 되는데 버리지 마시고 그날 저녁 세안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레몬 건더기를 물에 담그고 30분 후 레몬물을 이용하여 세안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레몬을 모아 두시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당일 사용 원칙을 지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레몬청 곰팡이와 유통기한
레몬청을 만든 후 보관하시다 보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깝다 생각마시고 무조건 버려주세요.
레몬청을 포함한 대부분 수제로 만든 과일청은 유통기한을 대부분 한달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냉장보관은 필수 입니다.
- 레몬청 곰팡이는 무조건 버리세요
- 레몬청 유통기한은 한달입니다.
도움 될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