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 효능 1000배 높여 먹는 법, 울금과 차이점

개요

강황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강황 효능 1000배 높여 먹는 법과 강황 울금의 차이점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강황의 대표적 효능은 콜레스테롤 조절, 피부 건강 증진, 천연 진통제, 암 예방, 당뇨 예방, 치매 예방 등이 있습니다.

 

 

 

강황 울금과 차이점

강황 효능

강황과 울금 차이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한국에서는 강황보다는 울금이 유명하지만 전 세계적으로는 강황이 더 유명합니다.

강황과 울금 모두 생강과 식물인데 강황은 뿌리가 있고 울금은 뿌리가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가루 형태로 있다면 육안으로 구분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이런 차이점을 지금은 구분할 필요가 없습니다. 2016년 이후 국내에서는 강황과 울금의 명칭을 통일해서 모두 강황으로 부르기로 했습니다.

 

  1. 한국에서는 울금이 유명
  2. 해외에서는 강황이 유명
  3. 2016년 이후 국내에서 명칭을 통일하여 울금, 강황 모두 강황이라고 부른다.

 

피망 파프리카 차이 색깔별 효능 알아보기

 

강황 효능 1000배 높여 먹는 법

카무트 효능

강황은 커큐민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 커큐민은 효능이 매우 뛰어나지만 체내 흡수율이 매우 낮은 특징이 있습니다.

커큐민의 대표적인 효능은 몸속 활성산소를 줄여 암 예방, 당뇨 예방, 치매 예방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흡수되지 못하는 단점을 극복하셔서 드시면 효과를 1000배 높일 수 있습니다.

미국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1000배 이상 올리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고 소개했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인 후추와 강황을 함께 먹으면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1000배 이상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1. 강황에는 커큐민이 풍부함
  2. 커큐민은 암 예방, 당뇨 예방, 치매 예방에 뛰어남
  3. 후추와 함께 먹으면 커큐민 체내 흡수율이 1000배 이상 증가함

 

강황 효능

천심련 효능

강황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강황이 생소하신 분들은 노란색 카레의 주된 향신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표적인 강황 효능은 콜레스테롤 조절, 피부 건강 증진, 천연 진통제입니다.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좋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섭취 방법에 따라 체내 흡수율을 1000배 이상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커큐민의 대표적인 효능은 암 예방, 당뇨 예방, 치매 예방입니다.

 

  1. 콜레스테롤 조절
  2. 피부 건강 증진
  3. 천연 진통제
  4. 암 예방
  5. 당뇨 예방
  6. 치매 예방

 

콜레스테롤 조절

강황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을 조절한다고 합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 수치를 조절하는데도 좋습니다.

 

피부 건강 증진

강황에는 항균 및 항염 작용이 있어 피부 트러블과 가려움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화장품 성분 중 강황이 들어가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천연 진통제

강황은 천연 진통제로 유명한데 특히 관절염에 효과적입니다. 강황을 500mg 씩 하루 3회 한 달 복용 시 관절염 환자 50%가 통증이 줄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암 예방, 당뇨 예방, 치매 예방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커큐민을 주기적 섭취 시 암, 당뇨,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커큐민은 다이어트에도 좋은데 한 달 이상 꾸준히 섭취하면 체중 조절은 물론이고 엉덩이와 허리둘레가 줄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강황 부작용 및 하루 권장량

대추차 효능

강황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강황의 하루 권장량은 1500mg입니다. 강황을 과다 복용하게 되면 복통, 설사, 속 쓰림, 어지럼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섭취를 원할 시 6개월까지만 추천드리고 3개월 정도 섭취를 멈춘 후 다시 6개월을 먹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좋은 효능이 많지만 임산부에게는 좋지 않으며, 피의 응고를 느리게 만들기 때문에 수술 전에는 먹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강황 하루 권장량 : 1,500mg
  2. 과다 복용 : 복통, 설사, 속 쓰림, 어지럼증 등 유발
  3. 주기적 섭취 : 6개월 섭취 후 3개월 휴식 필요
  4. 임산부, 수술 전 환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음

 

도움 될만한 글

쌀 효능 밥 칼로리 50% 줄여서 다이어트 되게 먹는 법

고추가루 보관법 곰팡이 안 생기게 하는 고춧가루 보관법

새싹보리 언제 먹나요? 공복, 식전, 식후 정확히 알려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