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정구지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경기, 경상도, 전라도에서 정구지를 부르는 이름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부추 보관법을 상온, 냉장, 냉동으로 구분하고 각각의 유통기한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부추 제철과 부추 효능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정구지 뜻
정구지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부추의 한자가 정구지라는 말이 인터넷에 많지만 가짜 뉴스입니다.
서울, 경기, 강원지방은 부추로 불리고 경상도는 정구지, 충청, 호남지역은 솔로 사용됩니다. 지역마다 다르지만 단순 사투리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경상도 지방을 여행하다 보면 시장에서 ‘정구지 찌짐’ 파는 곳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표준어로 하면 부추전입니다.
추가로 정력에 좋아 남자가 먹으면 일하러 안 가고 침대 위에만 있느라 OO풀이라는 별명도 있다고 합니다. 궁금하시면 링크 참조하세요.
- 부추의 전국 사투리
- 서울, 경기, 강원 = 부추
- 경상도 = 정구지
- 충청, 호남 = 솔
지역별 특이한 음식 차이
재미로 보는 음식 관련 사투리를 소개 드리겠습니다. 외국인들이 할머니 뼈해장국 간판을 보고 놀란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뼈다구 해장국이라고 많이 사용하지만 실제로 뼈다귀만 표준어입니다.
순대는 대한민국 모두가 먹지만 찍어 먹는 소스는 전국별로 다릅니다. 서울, 경기는 고추가루 + 소금, 강원도는 새우젓, 경상도는 쌈장 또는 후추 + 소금, 전라도는 초장, 제주도는 간장입니다.
제사상을 차릴 때도 특이한 음식들이 올라가는 곳이 있습니다. 경기도는 북어와 녹두전, 강원도는 메밀전과 감자전, 전라도는 홍어, 경상도는 상어고기(돔베기)등을 올립니다.
- 순대 소스 / 제사 음식
- 서울, 경기 = 고추가루 + 소금
- 강원도 = 새우젓 / 메밀전, 감자전
- 경상도 = 쌈장, 후추 + 소금 / 상어고기(돔베기)
- 전라도 = 초장 / 홍어
- 제주도 = 간장
부추 보관법
부추 보관법을 상온, 냉장, 냉동법을 알아보고 각각 유통기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추는 한단만 사도 4인 가족이 다 먹을 수 없는 정도의 양입니다. 그래서 부추는 보통 한단이 아니라 소량으로 판매합니다. 신선하고 건강하게 드시기 위해서는 한 번 먹을 양만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추 상온 보관법과 유통기한
부추 상온 보관법과 유통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부추는 상온 보관하는 것이 추천되지 않는 식재료입니다. 잘 시들기 때문입니다.
부추를 상온에 보관하면 유통기한은 3일입니다. 구매한 부추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3회 이상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뿌리 부분을 신문지로 감싸 그늘지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해 주세요.
-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물기 제거
- 뿌리 부분을 신문지로 감싸 그늘진 곳에 보관
- 유통기한은 3일
부추 냉장 보관법과 유통기한
부추 냉장 보관법과 유통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매한 부추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3회 이상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보관 용기에 키친타월을 바닥에 깔고 그 위에 부추를 넣어 냉장 보관해주세요. 유통기한은 7일 입니다.
-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물기 제거
- 보관 용기에 키친타월을 깔고 부추 넣고 냉장 보관
- 유통기한은 7일
부추 냉동 보관법과 유통기한
부추 냉동 보관법과 유통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매한 부추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3회 이상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용도에 맞게 자르세요. 보관 용기에 넣고 부추를 냉동 보관해 주세요. 유통기한은 3달입니다. 단, 보관 기간이 길면 향과 식감이 줄어드니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물기 제거
- 먹기 좋게 자른 후 보관 용기에 넣고 냉동 보관
- 유통기한은 3달
부추 제철과 효능
부추 제철과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부추 제철은 3~9월입니다. 하지만 부추의 재배 특성상 봄에 먹는 부추가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부추의 대표 효능은 혈액순환을 도와 남성 건강증진과 면역력 강화, 간 기능 회복, 기력 회복, 체력 증진 등에 효과가 좋습니다. 제철인 봄에 부추를 챙겨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추위를 잘 타거나 발이 찬 사람에게 좋습니다. 또한 부추를 익혀 먹으면 소화가 잘되고 위 건강을 올려준다고 하니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은 꼭 익혀서 드시기 바랍니다.
- 제철은 3~9월
- 남성건강 증진
- 면역력 강화
- 간 기능 회복
- 기력 회복
- 체력 증진
사람들이 많이 본 글